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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은 불면증이면 그저 쉽게 잠들지 못하는 거라고만 생각하시는데요. 새벽에 깼다가 다시 못 자면 그것도 불면증으로 포함을 시키는데요. 이렇듯 중간에 깼을때 절대 해서는 안되는 2가지에 대한 연구가 나왔다고 해서 올려봅니다.

 

 

몇 시인지 확인하지 마세요.

자다가 갑지 깨어났을때, 중간에 시간을 확인하는 버릇은 그렇게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몇 시간 못 잤으면 너무 적게 잤다는 부담감 때문에 여러가지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구요. 아직 일어날 시간까지 얼마 정도 남았을때는 다시 잠을 자면 일어날 수 없을 것 같은 불안감이 들기도 해서 다시 잠을 깊게 자는 것을 방해하니다. 어차피 알람이 맞춰져 있다면 시계를 보지 마시고 다시 잠자리에 들어가서 주무시기 바랍니다.

 

잠침대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자다가 갑지기 눈을 떴을때 자던 자리에서 벗어나지 마세요. 갑자기 움직이고 행동을 크게 해버리면 결국에는 몸은 각성상태가 되어버려서 잠을 다시 자기가 힘들어지겠지요? 물론 갑자기 소변이 급해서 깨어날수가 있는데요. 그럴때도 불을 너무 환하게 켜지 마시고, 미등을 약하게 켜서 최대한 조금이라도 어두움을 그대로 유지 하셔야합니다. 안그러면 다시 자기 힘들어지고, 하루종일 피곤해질수 밖에 없답니다. 그리고 물을 마시고 싶다면, 찬물을 꿀꺽꿀꺽마시지 마시고, 입안에 한모금 문상태에서 적당히 차갑지 않게 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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