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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온이 오라가면 면역력이 올라간다.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다 아는 것, 요즘처럼 추운 겨울 찬바람 불때 체온을 올려주는 음식재료 6가지를 알아본다.

 

 

1. 참깨

참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마그네슘이 근육과 혈관을 이완시켜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이야기,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체온은 적절하게 유지가 된다. 참깨 이외에도 해바라기씨나 아몬드 같은 넛츠류에는 마그네슘이 모두 많다. 하루에 한 주먹 정도,그 정도 먹어주면 좋다.

 

 

2. 단호박

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많다. 이 베타카로틴이라는 녀석은 항산화 물질의 대표적인 성분, 항산화 물질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주어 체내 산소를 공급시켜 주어서 체온을 유지 시켜주며, 아울러 체온도 유지시켜준다. 거기다가, 단호박 스프를 먹으면 이미 그것으로 따뜻해진다.

 

 

3. 생강
생강은 예로부터 체온을 올리는 데 큰 영향을 준다. 거기다가 소염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염증이 생긴 사람은 생강을 많이 먹기 바란다. 하지만, 그냥은 당연히 못 먹을 것이고, 주로 생강차를 마시면 좋은데,생강차만 마시면 따가운 느낌이 있으니, 꿀에 절여서 혹은 우유를 살짝 같이 넣어서 마시면 맛있다.

 

 

 

 

4. 계피

계피는 생강과 더불어 혈액순환을 좋게해서 차로 많이 마시는 재료이다. 계피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고, 아울러 수족냉증, 소화장애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아울러 살균과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하니, 자주 먹어주면 좋을것 같다. 물론 계피를 그냥 서걱서걱 씹어 먹을려는 힘드니 생강과 함께 계피와 차로 마시면 좋을것 같다.

 

 

5. 부추
부추는 아주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특히 겨울에 먹어주면 좋은데. 배가 서늘해서 자주 아프고, 손발이 차면 즙을 내어 먹으면 좋다고 한다. 부추는 철분이 함유해 있어, 혈액 생성과 풍부한 혈액량으로 인해 혈액 순환을 돕는다.

 

 

6. 마늘
마늘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다. 면역력을 올리는 데에는 중요한 것은 바로 체온이다. 이 체온이 올라가면서 부터 뛰어난 효과가 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군의 흡수를 도와주는데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가 활발해지는데 큰 도움을 준다, 마늘은 날로 먹으면 냄새가 너무 독하므로, 주로 익혀먹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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